본문 바로가기

잔머리 지식/IT테인먼트(IT+엔터테인먼트) 잡지식

넷플릭스 자동결제 환불받기!

반응형

 

넷플릭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VOD 서비스 업체인데요.

넷플릭스는 '30일 무료체험 이벤트'가입자 유치와 동시에 유료 정기결제 이용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무료체험 후에는 미리 해지를 하지 않았을 경우, 자동으로 유료 결제로 전환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해지 기간을 깜빡하여 유료결제가 진행되는..
즉,
기업의 꼬임에 낚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겠죠! ㅠㅠ

필자 또한 그중에 한명이였고..  결국, 환불을 요청하여 받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넷플릭스 30일 무료체험  후 원치 않는 자동 유료결제로 전환되었을 때,

환불 받는 방법! 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저처럼 깜빡해서 자동 유료결제가 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면 좋겠습니다.!

 

 

1. 넷플릭스 홈페이지 하단에서 고객센터 클릭!

 

 

2. 고객센터 하단에 문의전화 또는 실시간 채팅하기 클릭!
     (상황을 설명하고 환불을 요청한다.)

 

 

고객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인데, 시간 내 환불을 신청한다면 절차가 여기서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만약 업무시간이 지났거나 해당시간이 아니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며 제한됩니다.

 

 

① 문의전화를 선택했을 경우

 

 

 

 

② 실시간 채팅을 선택했을 경우

 

 

넷플릭스 고객센터 이용가능한 시간까지 기다리자.!! 어쩔 수 없다....

라고 생각되지만.. 그런데, 만약!!

바쁜 평일 시간보다 지금 당장! 환불신청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영어로 실시간 채팅을 해야합니다! (><)

 

그 이유인 즉슨, 언어를 영어로 변경할 경우, 24시간 고객센터 문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무슨 시스템이지 ?... 라고 생각되지만 그냥 넷플릭스의 그들의 운영 방식이라고 생각해야겠습니다.

영어로 실시간 채팅을 해야하는 것에 대해  대다수 분들은 ..  뭔 영어 채팅이야. 아 귀찮아! 안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즈음 영어를  못해도 의사소통이 가능한 시대!! 번역기 돌리면 됩니다.!

번역기를 돌리면 웬만한 뜻은 다 전달되고, 문장이 조금 부자연스럽더라도 걸러걸러 들으면 서로 다 알아듣고 의사소통이 자유롭게 되기때문에! PaPaGo 의 위력을 믿고 그냥 번역한 것 같다 붙여놓으면 됩니다. 정말 다 됩니다!

 

 

 

3. 넷플릭스 고객센터  영어 실시간 채팅을 PaPaGo로 번역해서 환불신청해보자!

    (우선, 고객센터 홈페이지 하단에서 언어를 영어로 바꿔야 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채팅(START LIVE CHAT)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1) 넷플릭스에서 TV쇼나 영화를 찾을 수 없을 때(I cannot find a TV show or movie on Netflix)

(2)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려고 할때(I need to reset my password) 

(3) 결제방법을 바꾸려고 할때(I need to update my payment method)

(4) 그 외 문제점을 이야기해(None of the aobe? Tell us what your issue is)

 

환불의 경우는 그 외 문제점 즉, "Tell us what your issue is" 라는 맨 아래쪽의 버튼을 선택해 상담을 시작하면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What is prompting your chat with us today?(오늘 무었때문에 상담하는 거냐?)

Describe your issue(문제를 설명해줘)

 

이제 문제를 설명해주면 되는데.. 500자 내로 글을 작성하면 되구요..

 

 

그럼 이제 파파고를 작동시켜서 실시간으로 번역하며 상담하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파파고를 검색! 파파고에서 변환시키려는 언어를 다음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환불을 요청하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계정, 성명, 이메일" 은 물어볼 것 입니다. 

 

 

 

 

 

 

 

제 경우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환불을 요청한 실시간 채팅결과는 이렇습니다.

 

저는 '19년 5월부터 자동결제가 진행되는지 몰랐던 상태였고 그 해 10월이 되어서 해지 요청과 함께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넷플리스측은 8월부터 10월 까지의 요금만 환불할 수 있다고 하였는데 그 이유는 이미 오랜시간이 지났고, 넷플릭스의 결제시스템은 3개월 단위로만 결제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에 동의했고, 3개월 분에 대한 환불처리를 받고 해지가 이루어졌습니다.

 

파파고를 통한 실시간 채팅내역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나)

I want to get a refund, it's been paid since April of this year, but I never wanted to. And I didn't even know that automatic payment was going on. My account is ***********

(나는 환불 받고 싶다, 원하지 않았지만 올해 4월 이후(5월 부터)로 돈이 지불되었다. 그리고 자동결제가 진행되고 있는지도 몰랐다. 내 계정은 ***********다.)


(Sheryl Netflix)
Hello! You reached ⓃⒺⓉⒻⓁⒾⓍ Chat Support. I'll be happy to assist you with your inquiry. Just a quick reminder, your timely response will help me get your issue resolved in the most efficient manner. To get started, may I have your name and email please?  

(안녕! 넷플릭스 채팅 서포트에 도착했어. 나는 기꺼이 너의 질문에 응할 것이다. 단지, 당신의 시기적절한 답변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당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시작하기 위해 성함과 이메일을 주시겠습니까?)

 

(나)
My Korean name is ****** and my email is ********

(내이름은 ******* 그리고 내이메일은 *******)


(Sheryl Netflix)
Thanks, looking at the account now.

(고마워, 지금 계정을 알려줘)

 

(Sheryl Netflix)
I can close the account now and refund the charge from August until this month only okay?  

(지금 계정을 해지하고 8월부터 이달까지만 요금을 환불할 수 있어. 괜찮지?)

(Sheryl Netflix)
Would you like to proceed?  

(계속하시겠습니까?)

 

 

번역기 돌리느라 조금 지체되면 계속 재촉합니다.;; 

 

 

(나)   
Yes, I do, but I'd like to know why I can only get a refund on the payments I've made since August.  
(네, 하지만 왜 8월 이후 지불한 금액만 환불 받을 수 있는지 알고 싶답니다.)


(Sheryl Netflix)
Because it's been a long time and the system only allowed us to process 3 months service.

(왜냐하면 오랜 시간이 지났고 시스템이 3개월의 서비스만 처리할 수 있게 해줬기 때문이다.)

 

(Sheryl Netflix)
Netflix is a monthly subscription service that charges you once a month on the date you signed up. Under a trial without the cancellation before the trial ends will result a charge for the next month service.  

(넷플릭스는 가입한 날짜에 한 달에 한 번씩 요금을 부과하는 월간 구독 서비스다. 재판이 끝나기 전에 취소하지 않은 상태에서 재판을 받으면 다음 달 서비스에 대한 요금이 부과된다.)

(나)   
I need you to proceed with the refund  
(환불 절차를 진행하세요.)


(Sheryl Netflix)
Okay, hold on 

(알았어, 잠시만)

(Sheryl Netflix)
I have already cancelled your account effective [Oct 20, 2019] and rest assured there'll be no NETFLIX charges moving forward. Keep in mind that you will receive an email confirmation stating the cancellation and you have up to 10 months to decide if you'd like to reinstate the account. 

(나는 이미 [2019년 10월 20일]에 유효한 당신의 계정을 취소했고, 앞으로 넷플릭스 요금이 청구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확신했다. 취소 사실을 기재한 이메일 확인서를 받게 되며, 계정을 복원할지 여부를 결정하려면 최대 10개월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Sheryl Netflix)
We were able to process your refund for 3 months service. You should receive a refund confirmation email with the subject "Credit Where Credit Is Due." for your reference. Most credits will appear back on the account within a few business days but may take up to 30 business days depending on your payment method and the bank.  

(우리는 당신의 3개월 서비스 환불을 처리할 수 있었다. 당신은 참고할 수 있도록 "Credit Where Credit Is Credit" 과 함께 환불 확인 이메일을 받아야 한다. 대부분의 크레딧은 영업일 몇일 이내에 계좌에 다시 나타나지만, 결제 방법과 은행에 따라 영업일수가 최대 30일이 걸릴 수 있다.)


(Sheryl Netflix)
Anything else for me?  
(다른 건 없어?)

 

(나)
One question is, if it is a three-month service, does it mean that it will be automatically settled for three months from April to June, and then it will be automatically settled from July to September? And you mean you will only refund automatic payment from July to September?  

(한 가지 의문점은 3개월짜리 서비스라면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자동으로 결제 되고 그다음에 7월부터 9월까지 자동결제가 된다는 겁니까? 그리고 7월부터 9월까지 자동결제 요금만 환불해준다는 말인가요?)

 

이때, 5월부터 결제가 이루어진건데, 4월부터라고 착각을 해서 엉뚱하게 물어보았습니다.;;;

 

(Sheryl Netflix)
We will refund the charge form August up to October.

(우리는 8월에서 10월까지 청구서를 환불할 것이다.)

(나) 
Ok. Thank you 

 

(Sheryl Netflix )
Glad I could help. If you don't have any questions for today, don't forget to click "End Chat" button to end our conversation. In case you have questions, please visit our help center Click Here . Take Care.

(제가 도울 수 있어서 기뻐요. 오늘 질문이 없으면 "대화 종료" 버튼을 클릭하여 대화를 종료하십시오. 질문이 있는 경우,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십시오.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주의하십시오.)

 

 

 

이렇게 대화는 종료되었고, 환불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30일 무료 체험 후 자동결제 서비스 환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결제 해지를 안해도 환불받을 수 있다는 사실! 환불하여 아까운 결제비용 돌려받으세요.!

 

그리고 바쁜 직장인 분들은! 주말 또는 공휴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도 'Live Chat' 을 통해 환불받을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